럭토

728x90
과음은 몸에만 나쁜 게 아니라 피부에도 적이다.

과음한 다음날이면 얼굴이 퉁퉁 붓고 뾰루지도 난다. 알콜은 또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피부세포(글루타치온)를 감소시켜 잔주름과 기미의 원인이 된다.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도 악화시킨다. 인체 면역기능을 손상시켜 여드름 원인균이 증식되기 때문이다.

술을 '마시는' 대신 얼굴에 '발라보자' 알콜을 적당히 피부에 바르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맥주 팩 =맥주의 원료인 호프에 함유된 여성 호르몬은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한다. 특히 조금만 신경을 써도 벌겋게 일어나는 피부에 맥주 팩이 좋다. 거즈나 미용 솜에 맥주를 적셔 트러블이 생긴 부위에 5분 정도 붙였다가 깨끗한 물로 헹군다.

맥주 족욕 =주를 이용해 하루 20분 정도 족욕을 하면 전신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맥주를 한 컵 붓고 발을 담그면 5분 정도 지나 땀이 나고 열이 오른다. 이때 나오는 땀에는 노폐물이 섞여 있으므로 미리 찬 물수건을 준비해 머리에 대고 있으면 좋다.

맥주 세안 =먹다 남은 맥주를 세숫물에 약간 섞어 세안다. 손바닥으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 주면 흡수가 빨라 더욱 효과적이다. 긴장이 풀린 피부에 쌀뜨물로 다시 한 번 세안해 주면 미백 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 저녁마다 맥주 세안을 해주면 피곤에 지친 피부가 다음날 탱탱해짐을 느낄 수 있다.

소주로 두피 관리 =분말형 해초가루 2스푼과 달걀 노른자를 물에 넣고 섞은 다음 손상된 머리에 바른다. 비닐 캡이나 랩을 쓰고 열처리를 하거나 스팀 타월을 이용해도 좋다. 10~20분 지나 머리를 깨끗이 감는다. 얇게 썰어 말린 생강 20g 정도에 물 1컵을 붓고 반으로 줄 때까지 졸인 다음 먹다 남은 소주를 섞어 두피 마사지를 10분 정도 하는 것도 좋다.

적포도주 스케일링 =적포도주의 AHA 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핑크빛 피부톤을 만든다. 또 폴리페놀 성분은 젊은 세포의 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여드름 때문에 피부가 울긋불긋하고 예민한 피부라면 1주일에 두세 번 와인을 이용해 와인 스케일링을 해보는 것도 좋다.

적포도주 스케일링법은 ①세안한 후 얼굴에 거즈를 덮는다 ②와인을 넓은 그릇에 붓고, 화장솜 3개를 겹쳐서 담갔다가 거즈 덮은 얼굴에 골고루 발라 와인이 피부에 스며들게 한다 ③와인 그릇을 냉장고에 넣어둔다 ④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차갑게 해둔 와인에 화장솜 3개를 다시 적셔 피부결대로 닦아낸다 ⑤미지근한 물로 다섯 번 정도 헹군다.

청주 세안 =모공 속 더러움을 제거하고 하얗고 깨끗한피부로 가꿀 수 있다. 단, 청주 세안을 하면 뾰루지가 생기기도 하는데,한동안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가 안정되면 다시 사용한다. 아침에 화장하기 직전차가운 청주를 얼굴에 바르면 화장도 잘 받고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밤에 미지근한 청주를 피부에 바르면 지친 피부에 효과적이다.

청주 세안법은 ①세면대에 미지근한 물을 채우고 청주를 3분의 1컵(맥주컵) 넣는다 ②청주 탄 물을 얼굴에 몇 번 끼얹은 다음 잘 스며들도록 얼굴 구석구석 마사지한다 ③피부 상태가 나쁜 부위는 좀더 신경써서 마사지하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박연호 CNP차앤박피부과 원장)

출처 : 부자아빠 부자엄마가 되고싶은 직장인들의 모임

 

반응형